코로나바이러스: 콴타스와 에어프랑스-KLM

코로나바이러스: 콴타스와 에어프랑스-KLM
항공사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시아 여행 수요를 위축시키면서 심각한 재정적 영향을 경고했습니다.

호주 콴타스 항공은 이번 발병으로 최대 1억 5000만 호주달러(9900만 달러, 7600만 파운드)의 비용이 들 것이라고 밝혔고, 에어프랑스-KLM은 최대 2억 유로(1억 6800만 파운드)의 피해액을 예상했다.

코로나바이러스

먹튀검증커뮤니티 에어프랑스는 중국 노선 금지를 최소 3월 말까지 연장하고, 콴타스는 아시아 노선을 5월 말까지 15% 줄인다.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Qantas는 코로나바이러스가 항공편 감소를 고려한 회계연도에 1억 ~ 1억 5천만 호주 달러의 피해를 입힐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앨런 조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로 중국 본토로 가는 항공편이 중단됐다”며 “홍콩, 싱가포르, 일본에 대한 수요 감소로 2차적 영향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more news

“우리는 또한 국내 수요 약화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하반기에 콴타스와 젯스타의 생산 능력을 조정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실직을 피하기 위해 채용을 동결하고 직원들에게 휴가를 사용할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개인 제트기 문의 급증
재규어 랜드로버 ‘여행 가방에 부품 운송’
Apple, 코로나 바이러스가 iPhone 공급에 피해를 줄 것이라고 경고
콴타스항공은 호주 정부가 중국 본토에서 오는 여행객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한 후 시드니에서 상하이로 가는 항공편을 중단하고 홍콩으로 가는 수송 능력을 줄이고 시드니에서 베이징으로 가는 노선을 예상보다 일찍 중단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Air-France KLM은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2월과 4월 사이에 1억 5천만 유로에서 2억 유로 사이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목요일에 항공사 그룹은 3월 말까지 중국 본토로 가는 모든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일정한 속도로 비행이 재개될 것으로 가정합니다.

‘경제적 피해’
코로나바이러스가 항공 산업에 미치는 영향의 또 다른 징후로 중국이 HNA 그룹을 통제하고 항공 자산을 매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HNA가 소재한 하이난성 정부는 발병의 여파로 인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기업 인수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HNA는 기함 하이난 항공을 포함하여 여러 항공사를 직접 통제하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정부가 발병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완화하기 위해 시도하는 가장 극적인 조치가 될 것입니다.

HNA와 하이난 정부는 BBC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한편, 국제통화기금(IMF)은 다른 국가로의 추가 확산이 “매우 취약한” 세계 경제 회복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바이러스의 영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번 주말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회의를 위해 준비된 문서에서 글로벌 대출 기관은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한 세계 경제가 직면한 위험을 설명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2020년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IMF는 “인간의 비극인 코로나바이러스가 생산을 중단하고 영향을 받는 지역 주변의 이동이 제한되면서 중국의 경제 활동을 방해하고 있다”고 의심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