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인권

캄보디아의 인권
캄보디아의 현 정치 환경을 특징짓는 세간의 이목을 끄는 인권 침해와 혼란 속에서 우리가 국제 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국경일을 지키는 것이 다소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인권선언문 채택 67주년 기념식은 왕국의 인권의 과거, 현재, 그리고 가장 중요한 미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캄보디아의

토토 홍보 4주 전 야당 대표인 샘 레인시(Sam Rainsy)에 대한 체포 영장이 발부됐다. 이것은 인권과 기본적 자유에 대한 여러 제한으로

특징지어지는 한 해 동안 가장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이었습니다.

이 영장이 집행될 경우 샘 레인시(Sam Rainsy)는 홍속시간(Hong Sok Hour) 상원의원과 11명의 다른 야당 활동가와 함께 수감되어 집권 정권에 대한 반대 혐의로 수감될 예정이다.

각각의 경우에 체포, 유죄 판결 및 영장은 정치적 동기를 부여받아 독립성이 결여된 사법부에 의해 집행되었습니다.

샘 레인시에 대한 영장 발부는 지난 10월 국회 밖에서 야당 의원 2명을 무자비하게 구타한 뒤 이뤄졌다. more news

정치적 반대를 제외하고, 캄보디아 왕실 정부는 자신의 이익과는 반대로 생각하는 다양한 다른 그룹을 추가로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즉, 정부 과실에 대해 감히 목소리를 내는 비정부 기구, 노동 조합, 인권 운동가 및 일반 사람들입니다.

LANGO(결사 및 비정부 기구에 관한 법률)와 같이 최근에 채택된 법률은 표현과 결사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분명한 시도를 나타냅니다.

배경에는 캄보디아의 수많은 토지 수탈 희생자들이 만연한 정치적 불안정 속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의

이러한 억압적인 상황에서 캄보디아의 인권 운동이 허황된 것이라고 믿는 것은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의 국제 인권의 날은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인권 조약인 시민적 및 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 규약; 경제적, 사회적 및 문화적 권리에 관한

국제 규약.

위에서 강조한 사건은 주로 시민적, 정치적 권리 침해와 관련이 있지만 경제적, 사회적 권리 영역에서 캄보디아의 발전을 고려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아시아 지도자들은 종종 인권 운동이 시민적, 정치적 권리에 부당하게 초점을 맞추면서 적절한 주택, 의료 및 교육에 대한 접근과

같은 경제적, 사회적 권리에 대한 진전을 무시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캄보디아의 지도자들은 그러한 주장으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GDP는 계속해서 급증하고 고층 빌딩과 쇼핑몰은 이제 프놈펜의 스카이라인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긴 그림자를 드리우고 캄보디아식 정실 자본주의에서 거의 또는 전혀 이익을 얻지 못하는 대다수의 캄보디아

국민을 어둠 속에 남겨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