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로나바이러스: 배운 교훈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배운 교훈
2003년 3월, 신비하고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질병이 전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은 계속해서 8,000명 이상을 감염시켰고 거의 800명을 사망에 이르게 했습니다.

의사를 포함하여 감염자 중 많은 사람들이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다가 수일 내에 중증 폐렴으로 바뀌었습니다.

바이러스가 26개국으로 퍼지면서 중국은 발병 규모를 은폐했다는 유엔 세계보건기구의 비판을 받았다.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먹튀사이트 17년이 지난 지금, 새로운 치명적인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은 사스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고 중국 정부에 대한 세계적인 조사를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수백만 명의 도시 거주자를 효과적으로 격리하는 등 강력한 조치로 대응했습니다. 그러나 그 반응이 충분히 나갔습니까? 그리고 2003년 치명적인 사스 발병에서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1과: 다른 국가와 협력
사스는 공중 보건 위기이자 정치적 위기로서 중국에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more news

세계보건기구(WHO)는 2003년 2월 남부에서 심각하고 이례적인 폐렴 사례에 대한 보고를 처음 접했습니다.

위험 또는 미스터리 위협이 포함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중국의 대응을 연구한 분석가들은 이 문제가 곧 스포트라이트에서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조사에 따르면 2002년 11월 광둥성에서 첫 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중국의 사스 위기가

폭로되기까지는 몇 달이 걸렸습니다. 의사인 Jiang Yanyong은 지난 4월 국제 언론에 중국 정부가 사스의 위협을 극도로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경고했으며, 병원에 조언이 돌았고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소장은 확산에 대해 전례 없는 사과를 하기까지 했습니다. Li Liming은 기자 회견에서 “우리 의료 부서와 대중 매체의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사스와 싸우는 것은 그것이 어떻게 퍼지고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복잡했습니다.

WHO는 2003년 3월 12일 베트남 하노이에 입원한 환자로 인해 소수의 의료진이 병에 걸린 후 첫 번째 글로벌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홍콩 보건부도 병원 직원들 사이에서 호흡기 질환이 발생했다고 확인했다. WHO의 데이비드 헤이만 교수는 “코로나19가 이렇게 전 세계로 퍼질 수 있는 병원체로 주목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사스 당시 전염병 부서는 BBC에 말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고 지금처럼 코로나바이러스를 찾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헤이만 교수는 BBC에 중국 당국이 WHO에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포함해 새로운 발병에 훨씬 더 적극적으로 대처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주 WHO 사무총장은 중국의 대응을 높이 평가했으며 헤이만 교수를 비롯한 보건 전문가들은 바이러스, 특히 알려지지 않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핵심 요소로 투명성을 강조했습니다. 11 적절한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