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윌리엄스

마이클 윌리엄스

마이클 윌리엄스, 시드니 작가 축제 예술감독 사임 먹튀

마이클 윌리엄스 두 번째 시드니 작가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불과
며칠 전 그는 5월 축제가 끝난 후 예술 감독직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Williams는 그 직업에 대해 마음의 변화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오히려, 2년 동안 그것을 착수하는 것은 마음의 변화였습니다.

“대부의 말을 빌리면 전시 콩실리에로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축제를 관람하게 되었고, 일종의 잠정 포스팅에 불과했습니다.
1년이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것과는 별개로 작년은 너무 재미있었고
멋진 직업과 멋진 조직이어서 매칭 페어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연초부터 시드니에 풀타임으로 머물며 두 아들이 있는 멜버른에 가족이 있다는 것은
“양심으로 계속 그렇게 할 수는 없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SWF의 마크 스콧 회장은 윌리엄스가 이 역할에 비할 데 없는 풍부한 문학 프로그램을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클 윌리엄스 2020년 8월 임시 이사로 임명되었을 때

멜버른의 Wheeler Centre에서 함께 일했던 당시 SWF의 최고 경영자였던 고 Chrissy Sharp와 파트너십을 갱신했습니다.
당시 그는 전염병에 직면하여 축제에 대한 오래된 정통성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재검토는 작년에 더 적은 양의 축제에서 다양한 종류의 문학적 사건을 낳았고, 그는 여러 수준에서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SWF가 이전에 했던 것보다 더 작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국제 대면은 없었고 이벤트는 100개 더 적었지만 청중은 그것을 받아들였습니다.
100번의 사건이 더 있었던 해와 일치하는 종류의 숫자로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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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COVID 동안의 프로그래밍은 해외 작가들을 방문하는 것이 축제의 헤드라이너이자 존재 이유라는 패러다임에 도전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호주 작가들을 그들이 마땅히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방식으로 전면 및 중앙에 배치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우리가 더 적은 문학적 사건을 만들지 않았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 크링이 도전받는 게 좋았다.”

Williams는 올해 축제의 환경이 지난 해에 비해 약간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몇몇 국제 작가들이 직접 방문하고 다른 작가들은 비디오 링크를 통해 등장합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축제의 핵심은 지역 출판사와 지역 작가입니다. 믹스에 포함된 국제적 목소리는 흥미로운 방식으로 이를 보완할 것입니다.”

COVID는 “그저 책이 나온 이후로 세 번의 디지털 서점 이벤트와 모든 미디어 가능성을 했다면 무대에서 작가를 뺨을 때리고 그들의 새 책에 대해 인터뷰하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똑같은 것을 재현할 수는 없습니다.”